마케팅 전략기획 프레임
- 비전: 마케팅의 최상의 수준의 목표: 브랜드 가치 극대화
- 목표: 고객만족, 소비자- 브랜드와의 관계
- 전략: 집중화, 차별화, 포지셔닝
- 전술(4P MIX): 상품, 가격, 유통, 촉진
- 커뮤니케이션 도구: 광고, PR, 인적판매, 판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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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비전: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에 부가되어있는 무형의 가치
- 목표: 구체적 마케팅 목표, 브랜드와 고객과의 관계는 브랜드 인지, 구매, 사용, 경험하는 전 과정을 통해 구축-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, 직접적 상품 접촉
- 전략: 구체적 실행방안, 자사의 핵심역량을 활용, 시장 위험과 기회 파악, 고객의 가치 창출 위한 전반적 지침
집중화: 표적집단 선정하여 틈새시장 공략
차별화: 경쟁우위 달성, 차별화 요소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어야 함
포지셔닝: 고객의 마음에 차별점 인식시키는 활동
4. 전술: 고객지향적 관점, 유연 구성
5. 커뮤니케이션 도구: 촉진,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(IMC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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